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구글 악성 코드 경고 "빅엿"


구글 악성 코드 경고 "빅엿"

이웃분들 잘 계셨죠?^^**

구글 악성 코드 경고창에 대한 추가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티스토리는 아직까지 구글 악성코드에 걸려 있는 상태라서 답글/덧글을 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중복되는 내용은 제외하고 빠진 내용만 보충합니다.
나머지 사항은 블로그 카테고리를 이용해 주세요

구글 악성코드 경고창 왜 빅엿인가?


1. 애드젯이 악성코드 원인이다?

아니다. 이번 공지를 통해서도 확실하게 밝혀졌다.
많은 분들이 최근 내가 경험한 6번 정도의 악성코드 경고창 원인이 애드젯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번 공지를 통해서 볼 때 구글에서 엉뚱하고 잘못된 진단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애드젯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3-16  조회수 83
 
 
안녕하세요? 애드젯입니다.


구글크롬의 세이프 브라우징 대한 CS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지난해 12월말에 발생한 악성코드관련 공지와 함께
해당 위젯의 악성코드를 제거작업과 서버의 전면 재설치 실시한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블로그의 구글크롬의 세이프 브라우징 차단에 대해 연관성을 조사하기위해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를 통하여
우리 애드젯을 악성코드를 진단해본 결과 "이 사이트에는 악성 코드가 없습니다."의 결론을 득하였습니다.

하여 세이프 브라우징 차단과 애드젯은 연관이 없으며 간혈적으로 친입을 시도 하는 악성코드로부터
더욱 공고하게 구축된 보안시스템으로 애드젯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애드젯을 사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화면을 볼 때  2012.1.1(일) 오후 1시~2012.1.2(월) 오전 3시 이후에 발생하는 것은 구글 쪽에서 오진단한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2. 국내 문어발이 부럽지 않는 구글의 악성코드 경고창

국내 대기업에서 문제점의 하나로 지적되는 부분이 문어발씩으로 사업 범위를 무차별적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구글은 어떻가? 국내 대기업에서 이런 안 좋은 것도 벤치마킹하는 것인가? 어떤 분들은 내가 제목을 왜 저렇게 정했는지 불만이 있을지 모르겠다.
'구글 크롬 빅엿이라고 하지 왜 구글 빅엿이라고 하는가'
이는 현재 구글 세이프 브라이징이 구글 크롬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로라/사파리/오페라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웹 브라우저에서는 대부분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억성 코드라서면서 구글 세이프 브라우징으로 넘어간다. 나 참 어이가 없어서.

한 때 익스플로러가 윈도우에 통합되면서 그 동안 사용하던 넷스케이프사의 내비게이터라는 웹 브라우저를 밀어 내는 것을 보면서 MS 독점주의에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런 독점과 문어발 태도에 대해서도 이제는 구글도 안드로이드라는 막강한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경쟁상대인 MS 독점 전략을 따라하는 것 같아서 씁쓸하다.
이럴 때는 차라리 익스플로러가 국민 웹브라우저라는 사실이 고맙게 느껴진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런 메시지가 보이지 않을 테니까 말이다.


3. 의심스런 사이트로 낙인을 찍는 못된 구글

다음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진단 결과이다.

ubuntuk.tistory.com의 현재 상태는 어떤가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나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된 사이트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 동안 이 사이트의 일부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4회 발생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웃긴 소리하네. 그럼 내 네이버 블로그는 멀쩡한데 무슨 소리하는거야.
구글 당신이나 똑바로 진단해라.


마치면서
여러분들은 백신을 100% 신뢰하십니까?
저는 99%만 신뢰합니다. 간혹 멀쩡한 프로그램도 바이러스도 진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 캠노리 프로그램에 대한 백신 오(誤)탐지 예입니다.
http://blog.naver.com/ubuntuk/100146295067

구글 악성코드 경고 이것을 신뢰하던지 혹은 그렇지 않든 그것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그러나 이를 기준으로 상대방 블로그를 무조건 악성코드 배포사이트로 오해하는 일을 없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또 추가 사항이 발생하면 글을 올리겠습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