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네이버

문자 알림 같은 내용이 2개씩 연속적으로 오는 이유는?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포스팅에 대한 답글이나 덧글을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는 문자 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일일이 모니터 앞에 앉아서 확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러나 이 문자 알림도 가끔씩 같은 내용이 연속적으로 2개씩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황을 재현해 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추적 60초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네이버 블로그에서 문자 알림을 설정해서 사용할 경우 같은 내용의 문자가 연속적으로 2개씩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슨 문제인지 취재해 본 다알아 기자를 연결해 보죠.

진행자; 다알아 기자, 이 제보가 사실인가요?

다알자; 예, 처음에는 의심이 갔는데 실제로 재현을 해 보니 사실입니다. 재현 과정을 소개합니다.


아이디 fedorak로 제 블로그에 접속해서 블로그 주인인 ubuntuk에 답글 작성


결과

역시 [문자 알림 테스트 중입니다]라는 문자가 폰으로 2개 연속적으로 들어오는군요.


진행자; 다알아 기자,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이죠?

다알아; 블로그 주인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화면과 같이 설명합니다.

글쓰기 작성할 때 문자 알림을 받는 걸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일단 이 글에 덧글이 달리면 1개의 문자가 폰으로 전송됩니다.


이번에는 덧글을 작성할 때 화면입니다.

여기서도 덧글에 대한 답글을 문자로 받는다고 설정했기 때문에 또 다시 앞서와 같은 내용의 문자를 받네요.

결국 현재 모든 덧글과 답글이 등록되면 블로그 주인에게 알림이 전달되며, 덧글에 대한 답글은 해당 덧글을 쓴 사람에게 알림이 전달됩니다. 즉 블로그 주인에게 동일한 내용으로 알림이 발송되는 것은 해당 글의 주인이고, 덧글을 쓴 당사자라 나타나는 현상으로 확인됩니다.


진행자; 아! 그렇군요. 빠른 시간 내에 네이버에서 조치를 취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Mr. 사천만땡겨줘 진행자였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편안한 저녁 되세요.


추가사항
네이버 고객센터에서도 이 문제 해결하기 위한 노력 중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