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vs 블로그 재가입

블로그 초기화 vs 블로그 재가입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내 블로그에 있는 글을 한꺼번에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 모든 이웃관계도 한꺼번에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고 싶은 경우도 있겠죠. 이럴 경우 블로그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거나 혹은 네이버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이 2가지 방법은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아이디를 유지할 수 있는가?’입니다.


블로그 초기화

회원 탈퇴 후 재가입

기존 ID 유지

기존 ID 이용할 수 없음


블로그 초기화 방법


블로그 관리에서 [기본설정]-[블로그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예정일을 7일 이내와 24시간 이내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요


마지막으로 블로그 초기화를 신청하세요. 블로그 초기화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초기화 신청하고 나서 블로그에 접근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 초기화하고 완전히 진행되고 나면 이렇게 되요.


네이버 블로그 스킨도 처음 가입할 때 보이는 크라프트 스카이로 변경됩니다.(중간 스킨)

 

이웃관계가 모두 삭제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페이지에 있는 상세 설명입니다.


보류기간 안내

-보류 기간은 24시간이내 또는 7일이내로 선택 가능합니다.

-초기화는 안내된 예정일 새벽에 진행됩니다(단, 서비스 정기 점검 일에는 초기화가 최대 1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보류기간동안에는 블로그가 비공개 되어 방문객은 접근/열람할 수 없습니다.

-보류기간동안 블로그에 등록한 게시글은 초기화시 함께 삭제되니 주의해주세요.


초기화 내용

-블로그 내용이 아래와 같이 초기화 되며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등록한 모든 게시글 삭제 (포스트, 사진, 덧글, 안부글 등)

-나의 이웃과 서로이웃 모두 삭제 (초기화를 신청한 블로그를 기반으로 맺은 이웃)

-타인의 블로그에 남긴 모든 글의 수정/삭제/열람(비밀글) 권한 사라짐 (안부글, 덧글, 메모게시판의 글)

-내가 만든 스킨 모두 삭제 (단, 구입하신 뮤직 및 네이버 코인은 그대로 유지)

-설치한 앱과 앱의 활동내역은 삭제되지 않으며, 앱 관리에서 별도 삭제하셔야 합니다.


취소하기

        초기화 보류기간 동안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된 이후, 삭제된 내용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